현재 위치
  1. 게시판
  2. 파이코어 Media

파이코어 Media

파이코어 Media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겨울철 심혈관계 질환 위험도 증가.. 오메가3로 혈관 건강 관리 필요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9-29 18:34:1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4
전세계 사망 원인의 1위는 심혈관 질환이다. 한국인 사망원인 1위인 암에 이어 2위인 심혈관 질환은 그 만큼 매우 위험한 질환임에 틀림없다.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30세 이상 성인 중 고혈압 유병률은 32%에 이른다. 즉, 30세 이상 성인 3명 중 1명이 고혈압을 앓고 있는 셈이다.
심혈관계질환은 특히나 겨울철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 추운 겨울에는 체온 유지를 위해 혈관이 수축되고 이는 고혈압 환자에게는 치명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실은 세계적으로도 입증된 바 있다. 프랑스 알페로비치 랑콤 연구팀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 8,801명을 대상으로 혈압과 실외온도의 관련성을 조사한 결과 겨울철의 혈압이 여름철에 비해 평균적으로 5mmHg가량 높았다고 한다.

또한 겨울철 고혈압 환자의 비율은 33.4%, 여름철 고혈압 환자의 비율은 23.8%로 나타나 여름에 비해 겨울철 평균 혈압이 올라가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혈압 변화는 나이가 많을수록 특히 심하다고 한다.

해당 연구 결과는 추운 날씨에는 고혈압 환자는 물론 건강하던 사람도 심혈관계질환에 노출되기 쉽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따라서 고혈압은 뇌졸중과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계질환으로 발전해 사망 위험을 높이는 위험한 질병인 만큼, 중•장년층과 노년층은 특히 평소 심혈관계 건강관리에 미리 신경 써야 한다.

이와 관련해 겨울철 혈관 관리를 위해 오메가3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메가3의 하루 섭취량에 따라 혈행 및 혈중 중성지질 개선, 눈 건강,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고시한다.

 




그러나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고령층은 오메가3 제품 선택 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어유 추출 동물성오메가3 지방산의 경우에는 환경오염물질의 잔류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 이러한 위험성 때문에 각 제조사는 수 차례의 정제과정을 거쳐 환경오염물질을 줄이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산패 여부 또한 제품 선택의 중요 요소이다. 모든 지방산(기름) 중에서도 오메가3 지방산은 공기노출, 온도 등에 의한 산패에 가장 취약하기 때문. 국내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제품은 수입 원료를 사용하며, 수입 과정과 통관 과정에서의 보관 상태에 따라 산패의 위험에 노출 될 수 있다.

산패된 오메가3 는 섭취해도 그 기능성을 기대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악취가 심하고 위장장애를 일으킬 위험이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의 산패 정도를 판단하는 검사 기관과 통일된 기준이 없어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안전한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하는 안목을 갖춰야 한다.

국내에서 미세조류를 배양해 오메가3 DHA를 생산하는 파이코일바이오텍코리아㈜(이하PBK)가 주목 받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세조류 기반의 DHA를 생산하는 PBK는 직접 생산한 DHA를 원료로 ‘파이코어 DHA플러스900’을 판매하고 있다. 
파이코어는 지난 8월 달에는 어린이와 같이 캡슐 삼키기가 어려운 이들을 위해 씹어서 복용할 수 있는 ‘파이코어 DHA 츄어블’을 출시한 바 있다.

PBK 관계자는 “파이코어 DHA는 해외에서 수입된 DHA에 비해 유통과정이 현격히 짧아 산패 위험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만큼 신선한 DHA를 공급할 수 있다”며, “또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저온 초임계 추출법으로 추출하여 화학물질의 잔류위험도 배제된 안전한 DHA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DHA 츄어블은 어린이는 물론, 캡슐 섭취나 비린냄새에 취약한 성인과 노년층도 쉽게 먹을 수 있어 온 가족이 신선하고 안전한 DHA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