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파이코어 Media

파이코어 Media

파이코어 Media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오메가3’의 원천 생산자는 무엇일까?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9-29 18:30:5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0



오메가3는 혈액 내 중성지질은 물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ALA, EPA, DHA로 구분되는 오메가3는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지방산이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생산자로부터 오메가3를 공급받아야 한다. 그렇다면 오메가3 DHA의 생산자는 무엇일까? ALA는 육상식물(들깨, 아마씨 등)에서 공급되지만 DHA/EPA는 해양 생물에서 공급되며 그 원천 생산자는 해양 생태계의 가장 아랫단계에 있는 미세조류이다. 

잘 알려진 크릴, 멸치, 정어리, 참치, 연어 등의 어종은 생태계의 상단에 위치한 다른 어류나 물개 등의 동물 또는 인간에게 공급하는 오메가3 유통의 중간상인이지 오메가3(DHA/EPA)의 생산자가 아니다.

게다가 이들은 미세조류만 먹는 것이 아니라(오메가3만 공급받는 것이 아니라) 바닷속에 있는 중금속이나 환경오염물질도 섭취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 물질 또한 생태계를 따라 상위 단계의 어류 또는 인간에게 전달된다. 

이러한 이유로 어유 추출 오메가3에 대한 논란은 끊이지 않고 있다. 포화지방산을 없애는 과정을 거쳐 미세조류 추출 오메가3보다 EPA 및 DHA의 함량이 높고, 수 차례의 정제과정을 거쳐 안전하다고 하지만 어유 추출 오메가3가 미세조류 추출 오메가3 보다 기본적으로 EPA 및 DHA의 함량이 낮다는 주장이 나온다. 

오메가3의 최종 소비자인 인간이 유일한 오메가3 생산자인 미세조류로부터 오메가3를 직접 공급받는 것이 신선하고 안전한 오메가3를 공급받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라는 주장도 제기된다.

그러나 미세조류 추출 오메가3라고 해서 모두 신선한 것은 아니다. 오메가3는 공기 노출이나 시간, 온도 등에 의해 산패가 쉬운 지방산이다. 미세조류로부터 추출했다고 하더라도 산패가 진행된 오메가3는 비린내가 나고, 그 기능성을 기대하기 어렵게 된다. 




파이코일바이오텍코리아㈜(이하 PBK)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세조류를 배양해 DHA를 추출 생산하는 미세조류 전문 기업으로 충남 공주에 미세조류 배양 및 추출을 통한 DHA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PBK는 국제특허 기술로 직접 생산한 ‘파이코어 DHA플러스900’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달 중으로 물 없이 씹어서 복용할 수 있는 어린이용 ‘파이코어 DHA 츄어블’을 시장에 공개할 예정이다.

PBK 관계자는 "‘파이코어 DHA플러스900’과 ‘파이코어 DHA 츄어블’은 산패되기 쉬운 오메가3 지방산의 특성을 고려할 때 국내에서 생산해 신선함에서 우수할 뿐만 아니라, 어류가 아닌 해양 먹이사슬 최하단의 미세조류를 배양해 DHA를 추출했기 때문에 중금속 및 환경오염물질의 위험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한다. 


그는 이어 "원료를 추출하는 방식도 헥산 등의 화학물질을 이용하지 않고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저온 초임계추출법으로 추출해 화학물질의 잔류 위험도 배제시켰다"며 “미세조류 추출 DHA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파이코어 DHA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